Now at NUN?? 4월 제작사업


Now at NU:N?

 


서울장학재단 공익인재 워크샵

  2013년 하이서울장학생 기록영상

지난 3월 30~31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2층 회의실에서는

서울장학재단이 선발한 공익인재 장학생 50명이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숫자맹신 시대에 봉사의 의미'와 '사회현상을 바라보는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키우기' 라는 제목의 공익특강과 아이스브레이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01

02

03


 





# 서울장학재단 ?

사회가 필요로하는 우수인재의 발굴·양성과 경제적 이유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에서 출연하여 2009년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세의료원노동조합

  50주년 기념 홍보영상

전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963년부터 쉴 새 없이 달려온 연세의료원노동조합이 창립 50주년을 맞았습니다.

2013년 노동조합은 <조합원 행복시대>를 선언하고, 조합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 조합원이 따뜻하게 쉴 수 있는 삶터를 만들고자 매진하려 합니다. (주)영화제작소눈은 노동조합이 걸어온 지난 50년과 <조합원 행복시대>, 더 나아가 의료진과 환우, 보호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시대의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노동조합의 모습을 생생한 영상으로 담아보려합니다.

 

 

 

01

02

03



 

 

 

 

 



# 연세의료원노동조합??

우리나라 의료산업 최초의 노동조합으로서 1963년 조직되어 노동조합의 기틀을 마련하고 의료산업 노동자의

인권과 처우개선, 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서울시 재개발정책의 지난 1년을 돌아봅니다

  <뉴타운 수습1년, 현장의 목소리> 홍보영상

당신에게 집은 무엇입니까? 단순하면서도 까다로운 이 질문은

우리시대의 '집-주거-재개발-하우스푸어-주거정책' 등의 연쇄적인 질문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지난 1년, 서울시의 재개발 정책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향에서 이 질문에 답하려는 노력이었습니다.

거기에는 더이상 집을 '사는 것이 아닌 사는 곳'으로 바라보려는 전환이 담겨 있습니다.

'영화제작소눈'은 서울시 재생지원과의 의뢰를 통해 지난 1년의 주거정책에 대한

서울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인터뷰했고, 그 생생한 목소리들을 담은 재개발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해갈등을 조정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변화하는 서울시 재개발정책'의 면모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적기업 트래블러스맵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 여행학교 "꼼지락" 기록영상


주말마다 떠나는 여행! 가족과 함께, 또래와 함께 떠나는 주말 여행학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을 즐기는 '빈틈 있는 삶, 그것을 만들어가는

심심한 여행'


몇 달 전 한 커피광고의 카피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잡아끌었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동안 생각해봅니다. 내 생각이라는 녀석은 잘 지내고 있는지'


손바닥만한 핸드폰, 네모 난 컴퓨터와 텔레비전 그리고 각종 수험서적들

이것에 빠져 있다보면 어느새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하기에 바쁘게 하루가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 뿐만 아니라 내 주변의 사람들, 봄을 알리는 초록의 향연과 푸른 하늘까지 우리는 얼마나 자주 둘러보나요?

여기 사회적기업 트래블러스맵이 푸르른 5월에 공식적인 삶의 여유를 던져주는 여행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주)영화제작소눈도 꿈다락 주말 여행마다 동참하여 일상습관을 버리고 삶의 여유를 찾아가는 여러분의 모습을 담고자 합니다.

 

 

 









# 꿈다락이란?? 

'나의 비밀스런 꿈의 아지트'라는 뜻으로, 즐거움과 재미있는 놀이가 가득한 아동, 청소년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주 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학령기 모든 아동, 청소년과

가족이 문화예술과 함께 놀고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매주 토요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집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